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C#

C# 셀레니움 - 웹기반 출근퇴근 자동으로 하기 - intro

by Pendine 2021. 5. 21.
728x90

출퇴근 처리를 웹브라우저 기반으로 체크를 하게 되었다.

 

가장 처음 시작은

1. 컴퓨터를 켜서

2. 웹을 켜서

3. 로그인을 하고

4. 근태화면으로 넘어가서 

5. 근태버튼을 누르고

6. 출근 버튼을 누른다.

 

이 얼마 안되는 과정이 너무나도 귀찮았고 나를 번거롭게 만들었다.

 

이 근태과정을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도 않았고

마침 폭풍과도 같았던 프로젝트 준공일이 종료된 후 였던데다

사수에게 다음 할일이 있는지 확인해보니 할 것도 없이 여유로웠다.

(인수인계 받은 프로젝트가 있지만 마음이 매우 여유로웠다.)

 

 

할일없이 앉아있는건 성미에도 맞지 않았고

마침 이 귀찮은 과정을 버튼 하나만 누르면 처리해줄 녀석을 만들어볼까 싶었다.

 

주로 사용하는 언어가 자바였었지만 UI에 대해서 마음에 들지도 않았고 썩 익숙치 않았던 나는

 

요새 C기반의 언어로 무언가 새로운것을 만들어보고싶다는 욕구와 C로 돌아가고싶은 회귀본능으로 인해서

무턱대고 C를 손에 집어보기 위해서 비주얼 스튜디오를 깔았다.

 

하지만 언어를 다시 떠올리자 과연 내가 이걸 만들 수 있을까 싶은 공포와 

이왕 만들거 최신판이라고 할 수 있는 C#으로 만들어보자라는 생각으로

 

C#으로 시작해봤다.

 

이미 프로그램은 완성이 됐으므로 현재 UI상태는 아래와 같다.

가장 처음에 생각했던 동작은

입력내용 확인 및 저장

로그인 후 출근누르기

로그인 후 퇴근누르기

이렇게 3개로 끝날 예정이었다.

 

하지만 사람은 욕망의 동물

한번의 과정으로 안락함을 맛보자 더욱 더 편리함을 추구하게 되어

자동출퇴근을 추가하였다.

 

라이브러리로 인해 웹에서 동작해야하는 부분은 매우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었고

자동으로 처리하는 로직은 매우 간단하였으므로 수월하게 만들 수 있었다.

 

간단하고 허접같은 프로그램이지만 나만쓰는게 아니라 다른분들께도 써보라고 권유를 할 생각이 들자

UI를 꾸미고 설명도 추가해서 난잡하게 되었다.

( 다른분들은 정중하게 거절하셔서 결국 나혼자 사용하는듯 )

728x90

댓글